티스토리 뷰

시서스 가루 및 알약 효능, 부작용, 복용법 - 스피드 다이어트, 뼈 건강, 관절염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힘들고, 운동 또한 나가기 힘든 상황이라 특히 다이어트와 관련된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를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식품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이어트 항목 상위권에 항상 시서스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찾는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 찾는 시서스 가루 및 알약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시서스 가루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세요.

 


시서스(Cissus)란?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는 그리스어로 "당쟁이 덩굴"을 의미합니다. 날씨가 뜨거운 열대에 위차한 아시아 지역이나 아프리카, 아라비아 지역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으로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고대의 인도나 스리랑카 등지에서는 시서스를 약용 식물로 사용했으며, 특히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실제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도 이 시서스에 관한 내용이 적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부작용, 복용법 - 다이어트, 관절염, 뼈 건강


시서스 영양성분

시서스에는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시서스를 페이스트 형태로 만든 제품의 100g에는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의 5배 정도 들어 있으며 카로틴이 267mg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뿌리 추출물의 경우에는 100g에 칼륨 68g, 칼슘 40g, 아연 3g, 나트륨 23g, 철불 8g, 마그네슘 1g 등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 있어 미네랄이 종합적으로 잘 들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에는 카로티노이드, 시토스테롤, 아미린, 파이토스테롤과 같은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풍부하여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대응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 지방 및 탄수화물 축적 억제

시서스 가루에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랩틴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 순환과 지방흡수의 방해를 도와주는 성쿤인 퀘세틴, 지방분해세포인 아디포넥틴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 조절

시서스 가루는 바쁜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유발되는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적게 먹고 운동을 하는데도 지속적으로 살이 빠지지 않고 살이 오히려 찐다면 호르몬 문제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이런 경우 시서스의 세로토닌 호르몬이 호르몬을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부작용, 복용법 - 다이어트, 관절염, 뼈 건강


관절염 완화

시서스는 통증을 느끼게 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에 작용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즉,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실제로 관절염 관련 연구에서 시서스를 복용할 경우 비교군 대비 실험군에서 31% 가량의 통증 수치가 감소하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뼈 건강

시서스 가루가 뼈와 인대 근육에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약 11주간 골다공증이 있는 실험용 쥐에게 시서스를 투여해보았더니, 생쥐의 특정 단백질 수준이 변화하며 뼈 손실을 예방하고 뼈 건강이 나아지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부작용, 복용법 - 다이어트, 관절염, 뼈 건강


콜레스테롤 조절 및 당뇨병 개선

시서스 가루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당뇨병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시서스 가루를 먹은 실험군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낮아진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 가루는 대사증후군이나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외 효과

 


시서스 복용방법

시서스는 여전히 연구가 더 필요한 식품이라고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최대 3200mg, 즉 3.2g까지는 복용하기에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성이 완전히 담보되지 않았으며 우리나라 의사들은 일반적으로 그 보다 훨씬 적은 양인 300mg을 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00mg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시서스는 영양제 형태의 캡슐이나 가루로 만들어진 형태로 복용하게 됩니다. 시서스 영양제를 구매하셨다면 아침 식사 후 다른 영양제를 챙기실 때 함께 적정량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부작용, 복용법 - 다이어트, 관절염, 뼈 건강


시서스 가루의 경우에는 아침에 드시는 야채 주스나 과일 스무디 등에 시서스 가루를 함께 넣어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혹은 샐러드를 드실 때 위에 살짝 뿌려서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하실 점은 시서스 복용에 휴지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8주 이내에 연속적으로 시서스를 복용하신 이후에는 한동안 시서스 복용을 멈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부작용, 복용법 - 다이어트, 관절염, 뼈 건강


시서스 부작용

시서트에는 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복용시 일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과다 봉용시에는 구강 건조, 불면증, 소화불량,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혹 설사가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 약을 드시거나,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분, 혹은 지속적으로 복용중인 약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의사나 약사, 전문의와 상의를 거친 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