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어즙 성분, 효능, 부작용, 복용법 - 면역력, 정력, 스테미너 등

 

기후변화로 인해 초여름부터 이어지는 폭염과 추운 겨울철 허약체질이나 면역력 개선을 위해서 장어즙을 찾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동서고금을 떠나 최고의 보양식이 무엇이냐 물어보면 장어가 정력과 기력 회복 등에 좋아 최고의 음식으로 꼽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어즙의 성분과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시작합니다.


01. 장어즙이란?

동의보감에서 장어는 오장육부 기능을 활성화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장어에 포함된 카르노신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이미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 장어의 각종 영양성분을 최대한 그대로 흡수하기 위해서 최근 장어를 액기스나 즙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방법 중 하나로 최근 많은 회사에서 출시되는 장어즙은 장어의 점막까지 온전히 섭취할 수 있어 가장 효과적으로 장어의 모든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어즙 성분, 효능, 부작용, 복용법


02. 장어즙 성분

장어가 좋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이미 잘 알고 계십니다. 장어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 마그네슘, 인, 철, 칼륨, 칼슘 등과 함께 비타민 A, B, E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여름철 보양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장어즙은 몸의 영양균형을 맞추어 면역력을 증진하고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피부미용, 노화 방지, 항당뇨, 청소년기 성장에도 우수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시간이 갈수록 많은 분들이 건강식으로 찾고 있습니다.

장어즙 성분, 효능, 부작용, 복용법


03. 장어즙 효능

정력과 스테미너

장어즙은 정력과 스테미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와 함께 비타민 B가 아주 풍부한 장어즙은 정력을 보완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이라 성인병이나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 장어즙은 한약재 등과 합께 만들어져 이런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여성 건강

장어즙은 여성 건강에 좋습니다. 장어에 포함된 토코페롤이라는 비타민 E는 체내의 불포화 지방산을을 낮춰주고 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여성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난소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폐 건강

장어즙은 폐건강에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시지만, 봄과 가을철이 되면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등으로 기관지와 폐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께 장어즙은 도움을 줍니다. 장어즙에는 염증을 낮춰주는 DHA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두뇌 발달

장어즙은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즙에는 레시틴, DHA, EPA 등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라나고 있는 청소년과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도 도움을 주며 치매 예방이라는 효과도 있습니다.

장어즙 성분, 효능, 부작용, 복용법


눈 건강

장어즙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눈의 피로와 시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서, 단순한 피로를 넘어 눈과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혈액 순환

장어즙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장어즙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가 풍부하여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오메가3는 혈관이 노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게해서 동맥경화 및 뇌졸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장어즙 성분, 효능, 부작용, 복용법


위장 보호

장어즙은 위장을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위가 좋지 않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체질을 가지신 분들은 장어즙을 드시면 좋습니다. 장어의 단백질 성분이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장어에 함유된 비타민 B와 미네랄, 철분 등이 소화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피부 미용

장어즙은 피부에 좋습니다. 장어에 함유된 비타민 E성분과 레티놀 성분은 피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기 때문에 주름 등의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서 장어즙 부작용도 알아보세요


04. 장어즙 복용법

장어즙은 동물성 즙에 속하므로 따뜻하게 데워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장어즙 제품을 이용하신다면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팩을 따뜻하게 데워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장어즙 성분, 효능, 부작용, 복용법

 


05. 장어즙 부작용 및 주의사항

장어즙을 드실 때에는 주의하셔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우선 지방간 수치가 높으신 분들이 높은 열량을 함유한 장어즙을 복용할 경우 지방간이 심해질 수 있고, 간 기능이 더 안좋아질 수 있으므로 장어즙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고단백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 분들과 현재 체중이 표중 체중보다 많이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성인병을 고려해서 가능하면 장어즙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질의 함량이 높은 장어로 만든 장어즙은 통풍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은 삼가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설사 등을 앓고 있으신 분이나 현재 손과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을 앓고 계신 분들 또한 가능하면 장어즙 복용을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장어의 핵심, 엘 아르기닌 알아보기:

 

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 - 혈액 순환, 발기부전 개선, 운동 에너지

엘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 L아르기닌 L-아르기닌은 "아미노산"으로 불리는 화학 구성 요소입니다. L-아르기닌은 식사와 같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되며, 우리 몸이 단백질을 만드는데 필

lifefully.tistory.com

댓글